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북 청송 1박 2일 추천 코스 !!

by 지혜의 미네르바 2023. 2. 5.

추운 겨울 많은 눈이 내리지 않고 눈을 많이 못 보고 생활하는 도시인들에게

경북 청송 1박 2일 여행 코스를 추천 합니다. 

 

그리고 따뜻한 온기를 느끼는 분들에게도 온천여행으로 유명한 경북 청송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당일치기나 1박 2일 코스로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 추천 코스 *

주왕산 국립공원 - 주산지 - 소노벨 솔샘온천 - 달기약수터 - 청송 얼음골

 

 * 주왕산 국립공원

 암벽이 병품처럼 둘러싸여 있어 아름다운 절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며, 이곳은 왕복 약 4시간 정도의 완만한 코스부터 편도 약 6시간 정도의 코스까지 총 7개 탐방로가 있습니다. 여기는 용추폭포, 절구폭포, 용연폭포와 기암괴석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용추폭포까지는 어린이, 부모님들도 편안하게 트레킹 하기 좋은 코스로 되어있습니다. 

한국관광고 이미지

* 주산지 

주산지는 산속에 있는 저수지로 주왕산에서 차로 대략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마치 동양화 속 풍경처럼 저수지 끝까지 길게 늘어져 있는 고목 나뭇가지가 인상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입구부터 주산지 저수지가지 20분 정도의 거리로 가겹게 산책이 가능하고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은 특히 아침 물안개가 필 때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소노벨 청송, 솔샘온천

소노벨 리조트 내에 위치한 솔샘 온천은 목욕탕, 사우나, 야외 노천탕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온천에서는 황산이온을 주성분으로 하는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는 면연력 강화, 피부개선, 혈압조절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하루의 노곤한 여정을 풀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솔샘 온천

* 달기수 약수터 

달기수 약수터의 이름은 청송의 옛 지명인 '달기동'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이곳의 약수는 탄산, 철 성분 등이 함유되어 위장병, 피부병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약수터는 맨 아래 하탕부터 시작해 중탕, 상탕까지 5~6곳에서 약수가 나오면 인근에 약수로 

끓인 닭백숙 식당가가 있어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 청송얼음골

겨울철에는 따뜻한 바람이 나오고 여름철에는 차가운 바람이 불어 나오는 현상으로 계절이 여름과 겨울이 반대로 찾아오는 청송얼음골입니다. 

매년 겨울이면 높이 63m, 넓이 100m 인공빙벽이 만들어져 현실판 겨울왕국을 만날 수 있으며 모든 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빙벽 매니아들 및 전문 산악인에게는 빙벽 훈련장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토 진행되어서 관광지로 더 유명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댓글